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랑스 대통령 및 군인 샤를 드골

프랑스 장군이자 정치인 인 샤를 드골은 1959 년부터 1969 년까지 프랑스 대통령으로 재직했습니다.

 

 

샤를 드골의 군인 및 정치가로써의 활동 

1890 년 11 월 22 일 릴에서 태어났습니다. 생-시르 사관학교에 다녔던 그는 프랑스 군의 33 보병 연대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제 1 차 세계 대전에서 싸웠고 부상을 입었습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장군으로 승진한 드골은 폴 레이노 총리 밑에서 국방 및 전쟁 활동을 담당하는 국무 차관이되었습니다. 1940 년 5 월 프랑스는 나치 독일군의 침공을 받았습니다. 드골은 항복을 반대 한 레이노 정부의 몇 안되는 구성원 중 하나였습니다. 드골은 새로운 프랑스 정부 원수 앙리 필립 페탱이 독일군과 휴전 협정을 맺기 전에 런던으로 도망쳤다. 그곳에서 그는 BBC 라디오를 통해 저항 운동의 형성을 촉구했습니다. 1943 년에 그는 프랑스의 나치 점령을 종식시키기 위해 프랑스 국민 해방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1944 년 6 월 연합군은 노르망디에 상륙했습니다. 8 월에 독일군은 파리에서 쫓겨 났고 드골은 임시 정부를 이끌도록 임명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투쟁적 태도는 의회 정치와 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1946 년에 사임했습니다. 프랑스는 1950 년대에 접어 들면서 경제적 불안과 북아프리카의 프랑스 식민지인 알제리와의 오랜 전쟁으로 불구가 되었습니다.

 

프랑스의 대통령이 되다

드골은 다시 한번 그 나라의 지도력을 맡아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는 즉시 행정권을 확대하고 제 5 공화국의 탄생이라는 새로운 헌법을 도입하는 국민 투표를 요구했습니다.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드골은 북아프리카의 프랑스 식민지에서 반란을 막을 수 없었고 알제리는 1962 년 독립을 달성했습니다. 드골은 서방 군사 동맹 인 NATO 내에서 강력하고 자율적 인 프랑스를 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프랑스의 핵무기 구축을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소련과 협력 협정을 맺었습니다. 1965 년에 그는 재선되었습니다. 두 번째 임기 동안 드골은 NATO에게 프랑스 땅에서 모든 기지를 제거하도록 설득했습니다. 그러나 1960 년대 후반 프랑스는 다시 정치적 혼란에 직면했습니다. 학생들은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노동자들은 사회적, 경제적 불균형에 항의하면서 대규모 파업을 벌였습니다. 드골은 궁극적으로 이러한 반란을 진압했지만 그의 권력은 약해지는 것처럼 보였다. 1968 년 6 월 그는 세 번째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러나 1 년 후 그의 행정 개혁 계획은 실패했다. 낙담한 드골은 1969 년 4 월 28 일에 물러났습니다.

 

샤를 드골의 마지막

그는 사생활로 은퇴하고 1970 년 11 월 9 일 콜롬 베-레-뒤-에글 리제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79 세였습니다. 갈리즘, 강한 무장, 민족 주의적 이데올로기 드골은 영감을 받아, 수십 년 동안 프랑스 정치의 고정물로 남아 있습니다.